반응형
토스 앱을 사용하다 보면 거래 내역과 계좌 잔액이 물음표로?? 표시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좌 다시 연결하기
우선 토스 앱에 연결되어 있는 계좌 잔액이
? (물음표)로 표시될 경우
물음표를 클릭해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물음표를 클릭하면 마이데이터를 통해
금융정보를 연결하게 됩니다.
신용정보법 개정안을 비롯한
데이터 3법 시행으로 인해
이전에 제공하던 연결 방식인
계좌-카드 연결방식으로는
금융 정보 제공이 어렵기 때문에
마이 데이터를 통한 자산 조회만 가능합니다.
이전에 마이데이터를 연결했었는데도
?(물음표)가 표시된다면
마이 데이터 내역 조회 기간이 만료되었기 때문입니다.
마이 데이터 계좌 연결 방법
1) 홈 > 자산 > ?(물음표) 클릭
> 계좌 상세 화면 아래 '@@은행 다시 연결' 클릭
2) 홈 > 자산 > ?(물음표) 클릭
> 계좌 상세 화면 아래 '최신 내역 보기' 클릭
이때 계좌 상세 화면에서
'@@ 은행 다시 연결'이
보이지 않는다면
토스 최신 버전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마이 데이터를 연결하더라도
사업자 계좌 / 신탁 계좌 / ISA 계좌
출자금 계좌 / 퇴직연금 계좌
법인카드 / 가족카드 등은
금융사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