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스 거래 내역 계좌 잔액 물음표 해결 방법

by MDQST 2022. 12. 9.
반응형

토스 앱을 사용하다 보면 거래 내역과 계좌 잔액이 물음표로?? 표시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좌 다시 연결하기

우선 토스 앱에 연결되어 있는 계좌 잔액이

? (물음표)로 표시될 경우

물음표를 클릭해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물음표를 클릭하면 마이데이터를 통해

금융정보를 연결하게 됩니다.

 

신용정보법 개정안을 비롯한

데이터 3법 시행으로 인해

 

 

이전에 제공하던 연결 방식인

계좌-카드 연결방식으로는

금융 정보 제공이 어렵기 때문에

마이 데이터를 통한 자산 조회만 가능합니다.

 

이전에 마이데이터를 연결했었는데도

?(물음표)가 표시된다면

마이 데이터 내역 조회 기간이 만료되었기 때문입니다.

 

마이 데이터 계좌 연결 방법

1) 홈 > 자산 > ?(물음표) 클릭

> 계좌 상세 화면 아래 '@@은행 다시 연결' 클릭

2) 홈 > 자산 > ?(물음표) 클릭

> 계좌 상세 화면 아래 '최신 내역 보기' 클릭

 

이때 계좌 상세 화면에서

'@@ 은행 다시 연결'이

보이지 않는다면

토스 최신 버전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마이 데이터를 연결하더라도

사업자 계좌 / 신탁 계좌 / ISA 계좌

출자금 계좌 / 퇴직연금 계좌

법인카드 / 가족카드 등은

금융사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