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 및 보험

KB 손해보험 [로그인 / 회원가입 / 탈퇴] 문제 해결하기

by MDQST 2023. 11. 30.
반응형

KB를 포함한 모든 보험사에서는 로그인 및 회원가입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도 많고, 처음 가입하는데 이미 등록되어 있다는 알림이 뜨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이미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회원가입을 따로 하지 않았는데 이미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통합보험조회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있다면 그 이용 이력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통합보험조회를 하는 [굿리치], [레몬클립]과 같은 앱을 사용할 때, 해당 앱에서 고객동의 없이 각 보험사에 회원가입을 시도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각 보험사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로로 회원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이 어렵다면, K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연락을 취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 1544-0114 

 

2. 주민등록번호 입력 or 로그인 불가

KB손해보험에서는 금융거래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 보안프로램이 설치되어야 하는데, 특정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아서 주민등록번호 입력 또는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절차를 거쳐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임시 인터넷파일 삭제

구글 크롬 기준 우측 상단 점3개 클릭 >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인터넷-사용기록-삭제
인터넷-사용기록-삭제

2) 보안프로그램 재설치

기존에 설치한 보안프로그램이 손상되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재설치하면 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Delfino G3 및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 보안프로그램 재설치

 

3. 회원탈퇴 방법

KB 손해보험 회원은 전자금융고객과 인터넷회원으로 나뉘는데, 각각 탙퇴 방법이 다릅니다.

 

1) 전자금융고객

> 전자금융고객 로그인

> 메인화면 상단 [MY KB] 클릭

> 왼쪽 메뉴 [고객정보변경] 클릭

> [전자금융서비스 해지] 클릭

> 본인확인 후 탈퇴

 

2) 인터넷회원

> 인터넷회원 로그인

> 메인화면 상단 [마이홈] 클릭

> 왼쪽 메뉴 [회원정보관리] 클릭

> [회원탈퇴] 클릭

> 본인확인 후 탈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