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정보/카카오톡

카카오톡 메시지 도착알림이 오지 않을 때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iOS)

by MDQST 2023. 3. 15.
반응형

삼성 갤럭시든 애플 아이폰이든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카오톡 메신저를 이용합니다. 가끔 휴대폰에서 사용하다 보면 메시지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 기기

우선 알림이 오지 않는 문제는 

휴대폰 설정 또는 카카오톡 설정

두 가지 중 하나 때문에 발생합니다.

 

아래 각 설정에서 문제의 원인일 가능성이 있는

항목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 설정

[1] 네트워크 연결 확인

[2] [소리] 메뉴에서 알림과 진동 설정 확인

[3] 휴대기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카카오톡

      > '알림 표시' 체크하기

[4] 휴대기기 설정 > 소리 및 진동 > 음량

      > '알림'항목 볼륨 비활성화 여부 체크

[5] 휴대기기 설정 > 방해금지 시간 모드 설정 확인

[6] 설정 > 연결 > 데이터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 설정 > 데이터 사용한도 적용 OFF

[7] 설정 > 연결 > 데이터사용 > 데이터 세이버 사용

       > 데이터 제한 없이 사용 > 카카오톡 실행

[8]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 절전모드 '사용 안 함' 설정 여부 확인

[9] 삼성 스마트 매니저, Clean master, Talk killer,

      360 security, Avast 등의 유틸리티 앱을 설치한 경우

 

2) 카카오톡 설정

[1] 카카오톡 > 더 보기(...) > 우측상단 설정(톱니바퀴) 버튼

     > 알림 > 알림 표시 > 알림 팝업 > '항상 받기'로 설정

[2] 카카오톡 > 더 보기(...) > 우측상단 설정(톱니바퀴) 버튼

     > 알림 > 메시지 알림 켜기, 소리 켜기, 진동 켜기

 

 

[3] 카카오톡 > 더 보기(...) > 우측상단 설정(톱니바퀴) 버튼

     > 방해금지 모드 설정 여부 확인

 

*카카오톡 PC 버전이 로그인되어 있는 동안은

휴대폰 카카오톡의 알람이 울리지 않습니다.

 

2) iOS (카카오톡 실행중일 때만 알림이 울리는 경우)

iOS의 경우 카카오톡은 iOS로 알림 정보를 전달하고

이후 iOS 알림 센터 설정 정보 및 정책에 따라 노출됩니다.

 

앱을 이용 중인 상태 외에 알람이 오지 않을 경우

조치 가능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App Store > 프로필 > 새로고침 후 카카오톡 앱 확인

 

[2] 로그아웃 후 옵션 on/off

우선 연결된 기기가 로그인된 경우 모두 로그아웃합니다.

이후 OS 설정 > 알림 > 카카오톡 > 알림 허용 옵션에서

여러 번 On/OFF를 반복합니다. (최종 On)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 '1시간 동안 알림 받지 않기'

설정이 활성화된 경우 해당 옵션을 해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