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정보/카카오톡

카카오톡 인증서 문제 해결방법 [인증서 업데이트 / 발급불가 / 삭제불가 등등]

by MDQST 2022. 3. 9.
반응형

대부분의 휴대폰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으며, 최근 불편하다는 인식이 커진 공인인증서를 대신해 카카오톡 인증서를 이용해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만큼 어떤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이유들과 해결방법들을 알아봅시다.

 

 

1.인증서 업데이트

 

-카카오톡 9.6.0 이상의 버전에서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거나 업데이트 안내 메시지를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하지 않은 인증서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새로운 인증서로 서명이 필요한 경우 서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인증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없다는 메시지

 

-카카오톡 전화번호가 해외번호인 경우

-카카오 계정의 상태가 비정상적인 경우

-카카오 계정 없이 카카오톡을 사용중인 경우

 

 

-카카오톡이 최신버전(9.6.0 이상)이 아닌 경우

-카카오 인증 서비스가 점검중인 경우

위에 해당하는 경우 인증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3.인증서를 삭제하지 못함

 

카카오 인증서는 보안을 위해 휴대폰 인증으로 신원을 확인한 후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가 아닌 휴대폰으로 여러 번 인증 시도

-인증번호 입력 실패 횟수 초과

-인증번호 요청 횟수 초과

-연령인증 시도 횟수 초과

 

 

위에 해당하는 경우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본인인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 제한으로 인증서 삭제에 실패하는 경우, 안내 메시지의 내용을 확인하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시도가능합니다. 이후에도 계속 실패하거나 휴대폰 인증을 할 수 없는 경우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4.기기변경 후 인증서 사용 불가

 

기기를 변경하거나 데이터를 복원하는 경우 보안상 이유로 기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으며,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My 비밀번호 입력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보유중인 인증서를 삭제한 후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인증서 삭제는 [카카오톡 > 더보기 > 카카오톡 지갑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 지갑 설정 화면 > 인증서 삭제] 에서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