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페이는 기존에 사용자 편의를 위해 동일명의로 중복가입이 가능했지만 2020년 8월 19일을 기준으로 1인당 1개의 계정만 가입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이로 인해 카카오톡 재설치 등으로
카카오계정을 변경한 후
카카오페이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 카카오페이 가입 계정으로 이용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삭제/재설치 과정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역 등이 모두 삭제될 수 있으니
미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2. 신규 계정으로 이용
-카카오페이 앱 설치
-카카오페이에 가입했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후 탈퇴
-신규 계정으로 로그인 후 카카오페이 가입
-기존 계정에서 카카오펭 > 부동산/신용투자 항목에
투자 또는 상환중인 내역이 있다면
상환완료까지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3.기존 계정 찾는 방법
카카오계정
https://accounts.kakao.com > 계정찾기
에서 본인인증(휴대폰인증)으로
카카오에 가입된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후
상단 메뉴바 > 계정이용 >
카카오 제휴 서비스 전체보기 에서
카카오페이가 있으면
카카오페이에 가입된 계정입니다.
반응형
'미디어 정보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대화 백업하는 방법 (0) | 2022.04.13 |
---|---|
카카오톡 이모티콘 탭 순서 변경하는 방법 (0) | 2022.04.10 |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처 및 사용방법 (0) | 2022.04.06 |
카카오페이 송금 및 충전 한도 정리 (0) | 2022.04.06 |
카카오페이 편리한 예약충전 기능 총정리 (0) | 2022.04.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