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정보/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해결방법

by MDQST 2022. 4. 8.
반응형

카카오페이는 기존에 사용자 편의를 위해 동일명의로 중복가입이 가능했지만 2020년 8월 19일을 기준으로 1인당 1개의 계정만 가입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이로 인해 카카오톡 재설치 등으로

카카오계정을 변경한 후 

카카오페이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 카카오페이 가입 계정으로 이용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삭제/재설치 과정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역 등이 모두 삭제될 수 있으니

미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2. 신규 계정으로 이용

-카카오페이 앱 설치

-카카오페이에 가입했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후 탈퇴

 

 

-신규 계정으로 로그인 후 카카오페이 가입

-기존 계정에서 카카오펭 > 부동산/신용투자 항목에

투자 또는 상환중인 내역이 있다면

상환완료까지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3.기존 계정 찾는 방법

카카오계정

https://accounts.kakao.com  > 계정찾기

 

https://accounts.kakao.com

 

accounts.kakao.com

에서 본인인증(휴대폰인증)으로

카카오에 가입된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후

상단 메뉴바 > 계정이용 >

카카오 제휴 서비스 전체보기 에서

카카오페이가 있으면 

카카오페이에 가입된 계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