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마켓과 같은 오픈마켓을 이용해 인터넷 주문을 하다 보면 배송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G마켓에서 상품을 주문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배송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배송 추적 불가
일반적으로 상품을 주문했을 때
배송되는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추적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경우입니다.
1)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뒤
1~2 영업일 이후 확인 가능합니다.
2) 배송장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일반우편 / 퀵서비스 / 직접 수령 상품]은
배송 추적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배송 경로 확인을 위해서
나의 쇼핑정보 > 전체 주문 내역 > 문의하기
경로를 통해 판매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3) 해외 직구 상품의 경우 한국에 상품이 도착한 뒤
세관심사까지 진행이 완료되어야
정상적으로 배송 추적이 가능합니다.
기타 참고 사항
> LG전자 물류 상품은 주문 내역에서
배송 추적이 가능함
> 송장번호 미확인 시 판매자 문의
> 판매자가 유효하지 않은 송장번호를 입력한 경우
미수령 신고 가능
2. 미수령 배송 완료
나의 쇼핑정보 > 주문내역 우측 하단의
[미수령 신고] 버튼을 클릭하여
미수령 신고 접수 이후 판매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배송완료가 된 이후 7일이 지나거나
수취 확인 버튼을 클릭했다면
미수령 신고 버튼이 사라지기 때문에
이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오픈마켓'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번가 아마존 상품 취소 / 부분취소 / 반품 / 환불 절차 알아보기 (0) | 2023.04.06 |
---|---|
11번가 아마존 화장품 구매 제조일자 및 유통기한 확인방법 (0) | 2023.04.06 |
쿠팡 와우 멤버십 새벽배송 알아보기 (0) | 2022.09.29 |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과 가입 및 해지방법 (0) | 2022.09.29 |
11번가 우주패스 혜택 및 가입방법 (0) | 2022.05.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