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마켓

위메프 주문한 상품 주문진행 별 취소방법

by MDQST 2022. 5. 13.
반응형

위메프에서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는 방법을 배송 상품별 및 주문진행 상황별로 알아보겠습니다.

 

1. 배송상품

1) 신규주문

-판매자 측의 주문 확인 전

마이페이지 > 주문 배송 조회에서 

직접 취소 가능

 

 

*단 일부 상품의 경우 즉시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고, 이런 경우

1:1 문의로 접수해야 함

 

2) 상품 준비 중

-판매업체에서 주문내역을 확인한 상태

즉각적인 취소가 어려우며, 상품이 출고되었을 경우

취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주문 배송 조회 페이지에서

취소 신청 버튼 클릭

 

3) 배송 중, 배송 완료

-이미 상품이 발송된 상태로

즉시 취소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택배사 측으로 수취거부 의사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에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페이지에서

반품 신청을 클릭하여 반품접수가 가능합니다.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송장이 입력되었으나 수령하지 못한 상품의 취소 문의는

위메프 톡 또는 1:1 문의를 통해 상담해야 합니다.

 

2. 지역/E티켓 상품

마이페이지 > 주문 배송 조회 페이지에서

즉시 주문 취소 / 취소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취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접수한 티켓의 사용 여부 및

사용기간 경과 여부를 확인 후

취소가 승인됩니다.

 

*일부 티켓의 경우 직접 취소가 어려울 수 있으며

상품페이지 내 취소, 환불 규정 확인 후 

1:1 문의를 이용해야 합니다.

 

*1개의 결제 건에서 동시에 취소/교환/반품 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1:1 문의를 이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