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에서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는 방법을 배송 상품별 및 주문진행 상황별로 알아보겠습니다.
1. 배송상품
1) 신규주문
-판매자 측의 주문 확인 전
마이페이지 > 주문 배송 조회에서
직접 취소 가능
*단 일부 상품의 경우 즉시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고, 이런 경우
1:1 문의로 접수해야 함
2) 상품 준비 중
-판매업체에서 주문내역을 확인한 상태
즉각적인 취소가 어려우며, 상품이 출고되었을 경우
취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주문 배송 조회 페이지에서
취소 신청 버튼 클릭
3) 배송 중, 배송 완료
-이미 상품이 발송된 상태로
즉시 취소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택배사 측으로 수취거부 의사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에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페이지에서
반품 신청을 클릭하여 반품접수가 가능합니다.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송장이 입력되었으나 수령하지 못한 상품의 취소 문의는
위메프 톡 또는 1:1 문의를 통해 상담해야 합니다.
2. 지역/E티켓 상품
마이페이지 > 주문 배송 조회 페이지에서
즉시 주문 취소 / 취소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취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접수한 티켓의 사용 여부 및
사용기간 경과 여부를 확인 후
취소가 승인됩니다.
*일부 티켓의 경우 직접 취소가 어려울 수 있으며
상품페이지 내 취소, 환불 규정 확인 후
1:1 문의를 이용해야 합니다.
*1개의 결제 건에서 동시에 취소/교환/반품 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1:1 문의를 이용해야 합니다.
'오픈마켓'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번가 구매등급 조건 및 혜택 정리 (0) | 2022.05.16 |
---|---|
11번가 해외직구 목록통관, 수입신고 (0) | 2022.05.16 |
위메프 교환, 반품, 환불 시 소요되는 기간 (0) | 2022.05.12 |
인터파크 실시간 계좌이체 이용 방법 (0) | 2022.05.04 |
인터파크 티켓 받은 뒤 취소하는 방법 (0) | 2022.05.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