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마켓

쿠팡 상품배송관련 문제해결 방법

by MDQST 2022. 4. 17.
반응형

쿠팡으로 제품을 구매하다 보면 배송문제, 제품 자체의 문제 등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문제 발생 시 소비자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아볼 문제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1.미수령 배송완료표시

2.상품누락

3.파손된 상품 배송

4.상품준비중만 표시되는 경우

 

 

1. 미수령 배송완료

 

배송을 받지 못했는데 

배송완료로 표시되는 경우입니다.

 

1) 배송완료 문자 혹은 [마이쿠팡 > 주문목록]

> [배송조회]에서 사진 확인

2) 대리 수령 가능 장소(경비실, 이웃, 주변 편의점 등) 확인

 

*로켓배송 상품을 받지 못한경우

[마이쿠팡 > 주문목록] 교환신청 또는 반품신청

 

*판매자 배송 상품을 받지 못한경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택배기사 전화하기]로 문의

택배기사 연락처는 배송완료 직후까지만 확인 가능합니다.

 

*선물 상품을 받지 못한경우

-받는 사람에게 발송된 문자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 내

[배송조회] 링크 접속하여 관련 정보 재확인

-펲이지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고객센터 문의

 

 

2. 상품누락

여러가지 제품을 한번에 구매했을 때

일부만 배송된 경우입니다.

 

*로켓배송 상품 다시받기

1) 누락된 상품에 대해서 부분배송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상품 전체를 교환해야 합니다.

2) [마이쿠팡 > 주문목록] 에서 [교환신청] 선택

 

* 로켓배송 상품 반품하기

1) 부분반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체 상품을 반품한 뒤

환불이 가능합니다.

2) [마이쿠팡 > 주문목록] 에서 [반품신청] 선택

 

*판매자 배송 상품 누락의 경우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여 

빠르게 문제를 처리 가능합니다.

1) 상품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최하단 [판매자 정보란]의 판매자에게 연락

2)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 문의하기] 이용

 

3. 파손된 상품 배송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교환 및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교환의 경우 구매상품과 동일한 상품만 교환 가능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이 불가할 경우 반품접수 후 재구매

 

*교환/반품 가능기간

1) 구매자 단순변심

-로켓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로켓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판매자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2) 물품하자(불량, 파손 등)

-물품 수령일로부터 3개월 내

-하자 발견 후 30일 이내

 

*반품방법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클릭

> 반품 수량 및 반품사유 선택

2) 반품 상품의 [상품 회수 여부] 선택

3) 판매자에게 상품 도착 후 승인 > 반품 완료

 

*교환방법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교환신청] 클릭

> 교환 수량 및 교환사유 선택

2) 회수지/교환상품 수령지 배송정보 확인 및 변경

3) 판매자로 상품 도착 > 교환상품 발송

 

 

4. 상품준비중만 표시되는 경우

'상품준비중' 단계는 판매자가 주문 확인 후

상품포장 및 배송준비를 하는 단계입니다.

 

갑작스러운 주문량 증가 등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상품준비중' 단계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상품준비중'단계가 길어져 취소를 원하는 경우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주문취소 가능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1)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최하단 [판매자 정보락]에서 판매자 연락처로 문의

2)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 문의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