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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쿠팡 직구 관세청 통관불가 해결 방법

by MDQST 2022.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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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을 통한 직구 상품은 통관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통관절차

1) 상품이 한국에 도착시 세관에 '수입신고' 진행

2) 세관에서 검사/심사를 진행 

(물품검사, 서류제출검사, 전산화면 심사 등)

 

 

3) 검사/심사결과에 이상이 없는 경우 '통관완료'처리

4) 택배사로 상품 인도 및 배송

*식품/건강기능식품류의 경우 식약처에 신고 후

결과를 받아 수입신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소요됨

 

통관이 불가한 경우

1) 개인통관고유부호 정보오류

관세사무소에 정확한 '받는사람의 이름'과

'받는사람의 개인정보'(개인통관고유부호,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중 택1)를 제출하고

본인인증을 받아야 정상통관이 진행됩니다.

 

 

 

2) 개인 구매수량제한 초과

제한수량통관법상 개인 구매수량제한이 있는

상품군을 초과 구매한 경우, 추가 수량에 대해

통관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초과한 수량에 대한 '분할폐기신청'을

해야 하며, 분할폐기 후 나머지 상품은

정상통관이 진행됩니다.

 

3) 해외 상품의 총 구매금액이 150달러 초과

세관 통관 시 동일시기에 구매한 

'해외 상품의 총 구매금액'이 15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 관세가 부과됩니다.

 

이 경우, 부과된 관세를 지불해야 

정상통관이 진행됩니다.

 

 

 

4) 통관금지성분이 포함된 상품 구매시

해당 상품에 대해 통관 불가하며

관세사무소의 안내에 따라

통관금지 성분이 포함된 상품에 대한

'분할폐기신청'을 해야합니다.

분할폐기 후 나머지 상품은 정상통관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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