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선물하기'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고른 후 '선물하기'로 주문하면,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배송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선물하기 기능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미수신 시 선물 재발송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보낸 선물을
수신자가 제대로 받지 못했을 경우
최대 3회까지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나의 11번가 > 주문/배송 > 선물함 > 보낸 선물 > 재발송]
만약 선물을 받으시는 분이
제대로 수신을 못한 경우
아래의 경우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1) 수신자의 연락처 확인
보낸 선물함의 주문 상세에서
선물을 받는 사람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가 잘못된 경우,
주문 취소 후 다시 주문하셔야 합니다.
2) 수신 차단
문자로 선물을 전송하는 경우 수신자가
수신이 차단되어 있다면 차단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재발송 횟수 3회를 초과했을 경우
아래 주소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https://cs.11st.co.kr/page/customer/inquiry
2. 수신한 선물 수락 확인
11번가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을 보냈을 때
수신자가 선물을 수락했는지 여부는
[나의 11번가 > 선물함 > 보낸 선물]에서
배송지 등록 여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배송지 입력 대기 : 선물 수락 대기중
> 결제 완료 : 선물 수락 완료
선물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등록하면,
선물을 보낸 사람에게 11번가 안내톡을 통해
배송지가 등록되었음을 알립니다.
3. 선물로 받은 상품 교환 및 반품
선물하기로 주문한 상품의 교환 및 반품은
선물을 보낸 사람이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나의 11번가 > 선물함 > 보낸 선물 > 교환/반품신청]
선물을 받은 사람이 취소/교환/반품 처리를 원하는 경우
11번가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4. 선물 수락 기간 초과
선물 수락 가능한 기간,
즉 내 배송정보 입력기간인 5일이 초과되면
입력되지 않은 선물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선물을 보낸 사람에게 환불됩니다.
e쿠폰을 문자 메시지로 선물한 경우는
자동으로 선물이 수락됩니다.
5. 해외 배송 상품 추가정보 및 관세
1) 추가정보
받은 선물이 해외에서 배송되는 상품인 경우
통관 진행을 위해 선물을 받는 사람의
개인 통관고유번호를 추가로 입력해야 합니다.
기존 11번가에서 사용하던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있다면
로그인 시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없는 경우,
선물 배송지 입력 단계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관세
선물한 해외배송 상품에서 발생하는 관세는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부과되며,
관세가 부과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관부가세 미포함 상품 또는
150불 이하의 상품을 복수 구매하여
150불이 초과되는 경우
> 동일한 날 2건 이상 통관되어 150불을 초과하는 경우
(11번가 해외직구 외 타 사이트 건 포함)
6. 보낸 선물 구매확정
[나의 11번가 > 선물함 > 보낸 선물함]에서
구매확정이 가능합니다.
구매 확정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배송지 입력 대기 / 결제 완료 / 배송 준비 중 상태인 경우
2) 배송 완료일로부터 8일째가 되어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완료된 경우 (주말/공휴일 포함)
3) 배송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상품은
발송 완료일로부터 29일째 자동으로 구매확정됩니다.
4) e쿠폰 상품은 사용 완료 후 자동으로 구매확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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