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마켓

쿠팡 가품(짝퉁)을 배송받았을 때 대처방법 및 예방법

by MDQST 2024. 2. 5.
반응형

쿠팡에서 온라인으로 쇼핑을 할 때 우리가 믿을 수 있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리뷰와 평점입니다. 그런데 좋은 리뷰들을 믿고 주문을 했는데 가짜상품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결방법과 미리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아이템위너' 시스템

쿠팡에는 다른 쇼핑몰들과는

완전히 다른 시스템이 있는데,

바로 '아이템위너'입니다. 

 

아이템위너란 브랜드, 디자인, 사양, 기능,

구성품, 인증정보 등이 동일한 상품을

여러 명의 판매자가 판매할 경우

 

 

가격, 고객만족도 등에서 가장 우수한 판매자를

'위너판매자'로 설정하고 상단에 노출해 주며,

그동안 쌓인 리뷰와 별점들까지 공유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가품을 올리는 판매자에게

그동안 쌓였던 정품의 리뷰와 별점들이 노출되고,

여기에 속아서 누구나 쉽게 가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생기는 것입니다.

 

가품을 배송받았을 때 환불절차

만약 가품을 배송받고 7일이 지났더라도

해당 상품이 가품임이 확인되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상품을 구매 후 7일이 지나서 

교환/환불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뜨면,

바로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전화해서

가품을 받았다고 전달하면

로켓배송이 아니더라도 반품접수가 가능합니다.

 

 

가짜상품 예방하기

가짜상품을 받은 뒤 환불이 가능하더라도

가장 좋은 것은 예방하는 것입니다.

 

우선 가장 좋은 예방법은

로켓배송 상품만 이용하는 것입니다.

쿠팡-로켓배송
쿠팡-로켓배송

로켓배송 상품은 쿠팡이

직접 매입하여 배송하는 상품으로,

직원들이 직접 상품을 검토하기 때문에

가품일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만약 로켓배송이 아닌

일반 판매자 상품을 구매할 경우,

 

 

리뷰를 보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 상품 보기]로 들어가셔서

느낌표 모양을 클릭하시면,

해당 상품이 아닌, 판매자에게 기록된

별점과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판매자쿠팡-판매자
쿠팡-판매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