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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11번가 선물하기 기능 알아보기 [교환 및 반품 / 재발송 / 기간 초과 등]

by MDQST 2023.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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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는 '선물하기'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고른 후 '선물하기'로 주문하면,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배송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선물하기 기능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미수신 시 선물 재발송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보낸 선물을

수신자가 제대로 받지 못했을 경우

최대 3회까지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나의 11번가 > 주문/배송 > 선물함 > 보낸 선물 > 재발송]

 

만약 선물을 받으시는 분이

제대로 수신을 못한 경우

아래의 경우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1) 수신자의 연락처 확인

보낸 선물함의 주문 상세에서

선물을 받는 사람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가 잘못된 경우,

주문 취소 후 다시 주문하셔야 합니다.

 

2) 수신 차단

문자로 선물을 전송하는 경우 수신자가

수신이 차단되어 있다면 차단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재발송 횟수 3회를 초과했을 경우

아래 주소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https://cs.11st.co.kr/page/customer/inquiry

 

11번가 고객센터

불편 · 문의사항부터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까지, 11번가 고객센터와 상담하세요!

cs.11st.co.kr

 

2. 수신한 선물 수락 확인

11번가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을 보냈을 때

수신자가 선물을 수락했는지 여부는

[나의 11번가 > 선물함 > 보낸 선물]에서

배송지 등록 여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배송지 입력 대기 : 선물 수락 대기중

> 결제 완료 : 선물 수락 완료

 

선물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등록하면,

선물을 보낸 사람에게 11번가 안내톡을 통해

배송지가 등록되었음을 알립니다.

 

3. 선물로 받은 상품 교환 및 반품

선물하기로 주문한 상품의 교환 및 반품은

선물을 보낸 사람이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나의 11번가 > 선물함 > 보낸 선물 > 교환/반품신청]

 

선물을 받은 사람이 취소/교환/반품 처리를 원하는 경우

11번가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4. 선물 수락 기간 초과

선물 수락 가능한 기간,

즉 내 배송정보 입력기간인 5일이 초과되면

입력되지 않은 선물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선물을 보낸 사람에게 환불됩니다.

 

 

e쿠폰을 문자 메시지로 선물한 경우는

자동으로 선물이 수락됩니다.

 

5. 해외 배송 상품 추가정보 및 관세

1) 추가정보

받은 선물이 해외에서 배송되는 상품인 경우

통관 진행을 위해 선물을 받는 사람의

개인 통관고유번호를 추가로 입력해야 합니다.

 

기존 11번가에서 사용하던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있다면

로그인 시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없는 경우,

선물 배송지 입력 단계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관세

선물한 해외배송 상품에서 발생하는 관세는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부과되며,

관세가 부과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관부가세 미포함 상품 또는

   150불 이하의 상품을 복수 구매하여

   150불이 초과되는 경우

> 동일한 날 2건 이상 통관되어 150불을 초과하는 경우

   (11번가 해외직구 외 타 사이트 건 포함)

 

6. 보낸 선물 구매확정

[나의 11번가 > 선물함 > 보낸 선물함]에서

구매확정이 가능합니다.

 

구매 확정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배송지 입력 대기 / 결제 완료 / 배송 준비 중 상태인 경우

2) 배송 완료일로부터 8일째가 되어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완료된 경우 (주말/공휴일 포함)

3) 배송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상품은 

    발송 완료일로부터 29일째 자동으로 구매확정됩니다.

4) e쿠폰 상품은 사용 완료 후 자동으로 구매확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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